톰보이 테라(Tara)

오늘  한강 난지지구에 식구들과 같이 갔다. 시끄런 음악소리가 들려서 가봤더니, ‘제1회 월드 DJ 페스티벌’ 을 하고 있었다. 그곳에는 음악보다 더 나의 시선을 끄는 거대한 인형이 있었는데, 바로 테라(Tara)였다. 톰보이에서 선보이는 거대한 인형. 여러명의 스탭에 의해 거인은 마치 살아움직이는 듯했다.



㈜톰보이는 30주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8m 대형 마리오네트 인형 ‘테라(Tara)’가 국내에서 선보이게 됐다고 4일 밝혔다.


테라는 여성의 자유정신과 독립성, 사회 참여 메시지를 전달하며 신 여성상을 표현했던 톰보이가 21세기에 맞는 강한 신여성을 다시 대변하고자 제작. 새로운 여성상을 표현한 것이다.


그리스어로 ‘대지의 여신’을 의미하는 테라는 영화 ‘한반도’ 등의 김종석 감독의 지휘 하에 호주에서 6개월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특수 제작됐다.


특히 호주 광고 촬영 당시부터 국내외 언론 및 포털 등에서 인기를 모으며, 광고 오픈 전부터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와 함께 테라는‘아트 인 테라’라는 이름 하에 30명의 아티스트들에 의해 재디자인되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우선 매년 진행되는 톰보이 디자인 공모전 T-어워드의 주제로 선정돼 20팀의 학생들의 손에 의해 재탄생 되고 있으며, 가수 나얼과 일러스트 작가 코코미의 테라 티셔츠, 일러스트작가 센과 김혜정의 테라 동화책과 동영상 등이 제작됐다.


이 외에도 가수 몽라와의 공연, 포토그래퍼 임한수 화보 촬영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작업을 통해 테라를 재해석할 예정이다.


한편 테라는 이달 중 하이 서울 페스티벌에서 만나볼 수 있다. 4일 한강 난지도에서 진행되는 서울 월드 DJ 페스티벌 및 6일‘역사 퍼레이드’등 다양한 퍼포먼스 등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김정민기자 annjm@newsis.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