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회사 메일을 이용해서 야후 메일을 사용하는 친구에게 메일을 보냈는데 우리 회사 메일서버의 IP가 스팸으로 지정되어 메일이 반송되어 돌아왔다. 허걱. 이런 낭패가….
야후에 근무하는 옛 직장 동료에게 어떻게 해결하면 되나고 물었더미 야후 스팸 방지 센터에서 발송장애 접수를 하면 된다고 해서 폼을 기입하고 제출했더니 다음과 같은 친절한 화면이 보이는 것이었다.
내가 신청한 건에 대한 현재 상태를 “접수”, “처리중”, “추가정보요청”, “처리완료”로 구분해서 한 눈에 보기쉽게 보여주고 있었다. 잠시 뒤 메일로 현재 담당자가 처리중이라는 알림메일이 도착했다.
그리고 두시간쯤 지나서 처리가 완료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다. 이 메일을 받는 순간 정말 감동받았다. 현재 처리 상황을 사용자에게 공개함은 물론, 그 처리의 신속함은 너무나 놀라웠다. “아… 이런게 바로 CRM이구나” 하는 느낌이 절로 들었다. 우리 회사에도 시도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야후코리아 너무 감사해요^^
야후코리아에 근무하는 친구한테서 내가 쓴 이 포스트가 이슈가 됐다는 얘기를 들었다. 이 포스트를 어떻게 알게 됐을까? 아마도 블로그에 등록되는 글 중에서 자사관련 글들은 모니터링을 하나보다. 여튼 그런 애기 들으니깐 기분이 좋더군..
야후코리아~ 감사해요~ ㅋㅋ 아마… 검색어 치면 나올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