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아직도 이렇게 서비스를 하다니 쩝

네이버는 모두가 인지하듯이 국내 검색의 70%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는 국내 1위의 사이트이다. 오늘 포토스케이프 다운받으러 네이버에 갔는데,이런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보고 잠시 멍해져서 바라보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왜 IE에서만 가능하게 만들었을까? 다운로드창이 ActiveX로 구현이 된거로 알고 있는데, 이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라기 보다는 창에 광고를 달아서 수익을 내고자 함은 누구나 뻔히 알 수 있을것이다. IE만 가능하다는 얘기는 결국 광고 수익을 기대할 수 없은 고객은 다운로드 받을 가치도 없다는 얘기로 해석이 가능할 것 같은데, 대한민국 인터넷 1위 기업이면서, 거의 독식을 하고 있는 회사가 정말 이렇게 서비스를 해도 되는 건지 모르겠다.

기업의 존재 이유가 이융창출은 인정하는 바이지만,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간과해서는 안될 것 같다. NHN 여러분께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서비스 하면 안됩니다.

2 thoughts on “네이버 아직도 이렇게 서비스를 하다니 쩝”

  1. Firefox 가 기본이고 주 브라우저인 저로서도 상당히 마음에 안드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문의해봤더니 CP 계약이 되어있는 거라서 모양만 네이버고 실제로는 외부 업체에서 운영하는 거라고 합니다. 아마 심파일하고 똑같을 겁니다. ^^;

    1. 직접 문의까지 해보셨다니 대단하십니다. 전 거기까지는 생각을 못햇네요. 네이버의 독점이 우려가 되지만 좋은 네이버가 된다면 그건 다른 얘기가 아닐까 싶네요. 너무 이상적인 얘기일까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